원격수업을 위한 지원사이트 구축 운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3.31 07:45 수정 2020.03.31 07:45 조회 674
원격수업지원사이트 구축 운영
원격수업지원사이트 구축 운영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3월 30일(월)부터 교육부 원격수업 운영 기준안에 따라 학교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수업지원사이트’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 원격수업지원사이트: https://gmeduoffice.modoo.at/


이 사이트에서는 원격수업 운영 기준안에 따라 실시간쌍방향수업, 콘텐츠활용중심수업, 과제수행중심수업을 운영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온라인 개학이 확정될 시 권장 운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 원격수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helpdesk’를 운영한다. 원격수업사례 공유방과 감염예방노하우 공유방에서는 학교별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감염 예방과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격수업지원사이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상황에서 교사들의 원격수업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원격수업 운영에 필요한 각종 학습도구들의 사용법과 사례를 담아 원격수업이 실제로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신동식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고, 교원의 전문성 함양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아울러 선생님과 학부모님,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