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과학의 원리. 비상하라! 경주과학전람회

제66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경주시 예선대회 개최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6.24 16:49 수정 2020.06.24 16:49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경주시 예선대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경주시 예선대회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6월 24일(수) 오후 15시부터 제66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경주시 예선 대회가 월성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대면 활동이 위축된 여건에도 불구하고 관내 초 . 중학교에서 30여 편이 출품되어 경주 관내 학생과 교원들의 기초 과학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대회는 생물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로 작품을 심사하였으며, 출품작을 컨설팅 보완하여 30여 편의 작품은 경상북도과학교육원에서 개최하는 제66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에 출품하게 된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학교육은 일상의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는 학생들의 관찰력과 창의적인 생각에서 비롯된 자연과 사물에 대한 호기심 및 탐구능력을 길러주고, 학생들이 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실험하며, 토의ㆍ토론을 중심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므로 21세기 학습자 역량을 길러주는데 적합한 교육활동”임을 강조하면서, “과학전람회를 통해 과학적 창의력과 과제집중력, 비판적 사고력 등을 길러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작년 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특상 2편, 우수 1편, 장려 2편의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전국적으로 경주과학의 위상을 드높였고, 이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탐구 의지에 대한 열정을 높임으로써 과학적 소양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