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2020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14 17:48 수정 2020.07.15 08:59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7월 13일(월) 14시에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경주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47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개정된「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라 3월 1일부터 기존 학교에서 이루어진 학교폭력자치위원회가 폐지되고 학교의 교육기능 회복, 학교의 신뢰 제고 및 학교업무경감을 위해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들의 학교폭력 사안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규정, 진행절차, 소위원회의 효율적 운영 방안 등 학교폭력 사안처리가 공정하고 전문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연수가 이루어졌다. 


경주교육지원청 서정원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교폭력으로 고통받는 학생과 학부모가 발생하지 않도록 처벌보다는 예방에 주안점을 둔 공정한 심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학교 현장의 교육적 해결을 통해 관계회복을 지원하고 학교폭력 없는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오인환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