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소방서, 물류창고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실시

고령소방서(서장 김태준)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8.11 15:01 수정 2020.08.11 15:01
물류창고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물류창고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고령소방서(서장 김태준)는 경북 고령군 ㈜대우로지스(성산면 소재)를 방문해 화재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최근 물류창고에서 많은 인명·재산피해가 잇따르자 관할 지역에서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현장조사를 통해 현 실태 및 문제점 등을 분석하고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태준 고령소방서장은 물류 창고시설을 둘러보고 △소방시설 등 유지관리 실태 확인 △용인 물류센터 화재 등 대형화재 사례 전파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 및 위험요소 사전제거 △관계자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안전교육 등 현장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안전컨설팅을 진행하였다.


김태준 서장은 “경기도 이천·용인의 화재 사례처럼 물류창고는 화재 발생 시 연소 확산 속도가 빠르고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관계자 여러분께서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자율적인 예방조치를 적극적으로 강화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서장은 “창고시설 내 화기취급,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 감시자 배치, 소방시설 유지관리 등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덧붙여 당부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