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장 「찾아가는 상담실」 심리지원단 간담회 개최

소방공무원 PTSD 예방과 심리적 안정 등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재정립

효과적인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대책 논의

김규태 기자

작성 2020.08.12 11:21 수정 2020.08.12 11:50
대구소방안전본부장, 찾아가는 상담실 심리지원단 간담회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김규태 기자]  대구소방안전본부는 2020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의 원활한 운영과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치료․관리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심리지원단(허그맘허그인)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대구소방은 소방공무원의 정신질환(외상 후 스트레스, 우울증 등)을 예방하고, 누적되는 직무 스트레스를 적기에 해소하기 위해 전문 심리상담기관과 「찾아가는 상담실」 용역 계약을 맺고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을 관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직장 내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관심도를 높여 직원들이 필요할 때 적절한 상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소방공무원 심리상담·교육·홍보의 필요성 각인, ‘코로나19’ 대응, 긴 장마 등 특수한 상황에 누적된 스트레스 해소 방안,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여건 조성, 고위험군에 대한 관리방안 등 다양한 논의가 오갔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정신건강 개념에 대해 새롭게 정립, 이해하게 됐고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소방공무원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김규태기자 gos6309@hanmail.net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규태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