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 강화

오는 31일까지 유튜브 활용 조리사 직무연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8.13 09:58 수정 2020.08.13 09:58
온라인 직무연수
유튜브 활용 조리사 직무연수 바로가기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각급 학교 조리사 900명을 대상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직무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오는 31일까지 유튜브 채널,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TV (https://www.youtube.com/watch?v=6UrSOtH3PO0&t=1s)를 통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주요내용은 △ 학교급식분야 청렴도 향상 △ 학교급식 기본방향의 이해 △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 학교급식소 산업안전과 보건안전 관리 등으로 학교급식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연수로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생활 속 방역을 철저히 이행하는 한편, 교육 대상자들이 자기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직접 선택해 연수를 들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육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최근 학교급식 현장에서 산업안전 사고와 식중독 사고 발생 위험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조리사 연수가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