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학교폭력예방 컨설팅

상주동부초등학교(교장 이병규)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9.11 12:09 수정 2020.09.11 12:09
학교폭력예방 컨설팅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상주동부초등학교(교장 이병규)는 2020년 9월 10일(목), 본교 과학실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 컨설팅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폭력이 발생하였을 때 사안에 따라 처리하는 방법을 연수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컨설턴트로는 성동초등학교의 최원준 교감선생님이 맡았으며 학교의 요청사항을 받아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에 대하여 제안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요청사항으로는 학교폭력 발생 시 학부모를 대하는 자세와 사이버 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이었다. 그에 따른 컨설턴트의 처방은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강화하고 역지사지의 태도를 기르며 사이버 폭력 신고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또 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로서는 수용·경청하는 자세를 가지고 재발 방지와 지속적 대처를 하며 전문 인력 및 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하였다.


컨설팅을 통해 본교 교사 이○○는 “학교폭력 상황의 심각성에 적극 공감하며 학교폭력 관련 세심한 컨설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내년에도 이런 교육이 계속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