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2020년 제2차 검정고시 6명 합격자 배출

육종성 기자

작성 2020.09.14 18:30 수정 2020.09.15 09:44
고령군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는 지난달 22일(토)에 실시된 2020년 제2차 검정고시에 학교밖청소년 6명이 응시하여 9월 11일 최종합격자 발표결과 6명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전했다.

고령군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단선생님들의 재능기부로 1:1 맞춤형학습지도, 인터넷 강의 및 교재지원 그리고 원서접수대행 등 학교에서 못 다한 학업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검정고시를 위해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같이 진행하여 기출문제를 전달하고, 과목별 수업자료 및 기출문제 평가 후 피드백 전달로 센터에 나오지 못하는 청소년들도 검정고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지원하였고, 여성가족부에서 신규로 지원하는 학교밖청소년 급식지원 사업을 통해 대면 및 비대면으로 관내 식당이용 및 간편식 배송으로 균형 잡힌 식사도 지원하였다.

조백섭 센터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목표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하여 학업의 결실을 맺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육종성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