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자매도시 일본 조요시 중학생들과 장산중 학생들의 교류활동’

장산중학교

입력시간 : 2018-03-28 20:05:56 , 이동훈 기자
자매도시 일본 조요시 학생 교류활동
장산중 경산시 자매도시 일본 조요시 학생 교류활동
자매도시 일본 조요시 학생 교류활동

장산중학(교장 이성희)에서는 328() 경산시 자매도시 일본 조요시의 중학생과 장산중 학생들의 교류활동을 실시했다. 일본 조요시의 중학생 6명과 장산중 학생 20명은 10시 장산중을 방문, 13시까지 함께 수업에 참여했다.

 

장산중에서는 교류활동 수업으로 K-POP 댄스 배우기, 전통매듭으로 팔찌 만들기 등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오늘 장산중을 방문한 일본 학생들 중에서는 2년 전 경산시를 방문했고, 이후 재방문한 학생들도 있다. 이는 이러한 교류활동이 해당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는 활동임을 증명하고 있다.

 

경산시 자매도시 일본 조요시는 1991년 자매결연을 맺어 지금까지 서로 문화와 교육을 공유하고 있다. 2017년에는 경산시 학생들과 일본 조요시를 방문하여 니시조요중학교에서 수업을 함께 진행했고, 올해는 장산중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했다. 이들은 장산중에서 수업에 참여한 후, 경산시 일대와 계림청소년수련원에서 함께 12일 동안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이국필 교감은 본교에서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러한 국제교류활동이 우리 학생들을 보다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훈 기자 yeein114@naver.com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